비아그라 특허가 만료된 후 출시된 국내 제약사의 상당수 복제약은 파란색의 육각형이다. 가짜 비아그라도 대부분 이와 유사한 모양, 색상으로 제조된다. 일본에서는 육각형으로 모양은 같지만 색상을 금색으로 바꾼 ‘골드 비아그라’가 나오는 등 다양한 위조약이 등장했다. 의사들에 따르면, 이 사람들은 실데나필을 평소보다 느리게 분해하기 때문일 수 있다.
반대로 좀 더 장시간 침대 안에서 한 몸 불태우고 싶다(?)는 분이면 시알리스를 선호하겠고요. 가장 중요한 건 내 신체에 더 잘 맞는 쪽, 그리고 내 성생활 습관에 더 부합하는 쪽을 택하는 일입니다. 전문가들은 각각 복용해서 몸의 반응과 부작용 여부 등을 살핀 다음에 선택할 것을 권고합니다.
의약품 시장조사업체 유비스트에 따르면 올 상반기 국내 발기부전 치료제 시장은 703억원 규모로 전년 동기 대비 20.3%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연간 전체로 보면 2014년 1062억원 규모였던 시장이 지난해 1255억원으로 커졌을 만큼 성장세가 뚜렷합니다. 고령화 추세에 발기부전으로 고통받는 남성이 늘어서일 수도 있고, 좋은 치료제가 그만큼 많이 나와서일 수도 있겠지요.
이러한 연구결과가 발표되자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비아그라 복제약 제약업체들이 수혜주로 불리면서 주가가 급등했다. 7일 오후 12시 35분 코스피에서 국제약품은 전일보다 880원(16.79%) 오른 6130원에 거래되고 있다. 복대동맥류란 심장에서 나온 혈액이 복부를 지나가는 구간인 복대동맥의 한 부분이 탄력을 잃고 얇아지면서 풍선같이 부풀어 오르는 현상으로 이 상태가 오래 지속되면 자동차 타이어처럼 갑자기 파열해 파국적인 내출혈이 발생할 수 있다. 5) 사람 AUC의 25배 이상의 AUC치에 해당하는 용량인 1일 kg당 60 mg까지의 용량을 암컷에게 36일, 수컷에게 102일 투여한 경우 생식능의 저하를 보이지 않았다.
독사조신을 투여받고 있는 환자에게 25 mg보다 더 고용량의 실데나필을 동시에 투여한 경우, 약물투여 후 1시간 내지 4시간 이내에 졸음, 어지럼을 포함한 증후성 체위성 저혈압을 경험한 환자들이 드물게 보고되었으며 실신은 보고되지 않았다. 14) 이 약과 다른 PDE5저해제, 실데나필을 함유한 폐동맥고혈압 치료제, 또는 다른 발기부전 치료제와 병용투여시의 안전성 및 유효성에 대한 시험은 수행되지 않았으며, 이런 병용투여는 권장되지 않는다. 12) 음식물과 함께 복용할 경우 공복 시에 투여하는 경우보다 효과발현시간이 지연될 수 있다. 8) 이 약을 단독으로 혹은 아스피린과 함께 복용한 경우 출혈시간에 아무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사람 혈소판을 이용한 시험관내 연구는 실데나필이 니트로프루시드나트륨의 항응집 효과를 증강시킴을 보여 준다. 비아그라판매 약과 헤파린의 병용이 마취된 토끼에서 출혈시간에 대해 상가적인 영향을 미치나, 이러한 상호작용은 사람에서는 연구되지 않았다.